인사말

소비자·광고 관련 학문 분야의 융합 연구를 지향하며
학문과 실무의 가교(bridge) 역할
을 담당하겠습니다.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는 한국심리학회의 제10분과로 1999년 12월 17일 창립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총 15대에 걸쳐서 전임 회장님과 임원진 및 학회원분들의 성원과 참여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괄목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는 심리학, 광고학, 소비자학, 마케팅 등의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가진 학회원들이 모인 전문 융합 학술 기관입니다.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는 소비자와 광고 관련 학문 분야의 세분화에 따른 연구 분야 간 칸막이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유관 학문 분야를 아우르는 공론장을 지향합니다.

또한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는 학문과 실무의 가교(bridge) 역할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이에 지금까지 수많은 산학 연계 학술행사를 개최했으며, 다수 학회원들이 학계 그리고 리서치회사, 광고회사, 컨설팅회사, 기업 등의 실무 현장에서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는 현재 ‘한국심리학회지 : 소비자·광고’를 연 4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심리학회지 : 소비자·광고’는 2006년부터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된 이후 지금까지 게재 논문이 많은 연구자들에게 피인용되며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께서 ‘한국심리학회지 : 소비자·광고’에 관심을 가지고 좋은 연구를 투고하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의 발전에 음양으로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향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4년 1월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제 16대 회장

강정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