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개요

기업과 광고 대행사, 조사회사의 전문가에게 꼭 필요한 살아있는 정보제공을 목표로

한국 소비자 광고심리학회는 응용심리학회로서 학문 발전을 위한 이론 구축은 물론, 기업과 광고 대행사, 조사회사의 전문가에게 꼭 필요한 살아있는 정보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위해 본 학회는 학계 연구자와 현장 전문가들간의 원활한 교류의 가교가 되기 위해 1999년 12월 17일에 탄생하였습니다.
한국 소비자 광고 심리학회는 소비자와 광고에 관련된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들이 정보와 지식을 교류함으로써 상호발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소비자의 심리, 소비자 조사 기법, 광고 효과 분석 및 브랜드 전략 수립 등 소비자, 광고에 관한 최신 이론과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고 심화시키고자 하는 전문가들이 학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신문 방송학, 광고학, 사회학, 소비자학, 의상학, 관광학 등 소비자 광고심리와 관련 있는 연구자와 전문가면 누구나 우리의 공동관심사인 소비자 광고심리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